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아 드디어...

나의 일상

by 아우라샵 2007. 11. 30. 11:37

본문

어제 고물상을 하는 친구가 왔다. 참 열심히 하는 친구다.  체육복을 부탁했었는데 어제는 이 근처에 일이 있다면서 집에 들린 것이다.

그래서 친구가 온 김에 내방에 책상을 설치를 했다. 빨리 설치를 했어야 했는데 혼자서는 하기가 좀 힘들었다. 촌 동네라 멀리있는 친구를 부르기도 뭐하고 해서 설치하기가 힘들었다. 그동안은 거실 테이블을 사용을 했었는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실 거실을 앉아 있기가 좀 춥다. 그렇다고 보일러 온도를 많이 올리그는 그렇고해서  생활의 거점을 내방으로 옮겼다.

기존에 있는 장은 들어내고 옷걸이는 위치를 바꾸었다.  오랜만에 방 청소도 했다. 사실 내방에서는 누워서 생활을 많이 했다. 누워서 책읽고 컴퓨터하고 했었는데 그러다 보니 목이랑 어깨에 안 좋았었다. 역시 책상에 앉아서 하는 것이 모든 면에서 좋은 것 같다.

사실 누워서 책을 보면 턱을 괴거나 팔로 앞을 받치게 되는데 이게 굉장히 안좋은 것 같다. 이런 안좋은 자세가 목에 무리가 많이가고 팔에도 무리가 많이 같다고 한다. 잘못된 자세하나로 몸에 큰 통정이 오기도 한다. 얼마전 TV에서 보았는데 뒷주머니에 지갑을 넣어 다니시는 분의 오랜 습관으로 허리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된 것을 본 기억이 난다.

방안 형광등이 등 뒤에 있어서  책상에 앉으면 그림자가 진다. 그래서 스탠드도 하나 샀다. 역시 기분은 새롭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관련글 더보기